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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논산시 폐차장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자동차는 이제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교통수단 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택시나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중고차 또는 신차를 구매해서 자가용으로 타고 다니시는 분들도 부쩍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한 번 구매한 차량은 일정 연식이 지나가면 서서히 고장을 일으키다가 나중에는 시동조차 걸리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주기적으로 점검을 해서 더 유지하는 분들도 있지만 공업사를 찾는 횟수가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 대부분은 논산시 폐차장을 알아보고 일찍 처분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폐차가 처음일 때 어떤 곳을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라는 점인데요.

 

그러다 잘못된 업체에 맡기면 크게 손해를 보거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안내드리는 참고사항을 숙지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무사히 처분하기 위해서는 관허 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자동차 폐기장을 선택할 때 집과 가까운 아무 곳이나 알아보는 분들이 있는데요.

 

어떤 처리장에 맡겨도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무허가인지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에 따라서도 방향이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먼저 허가를 받은 관허 논산 폐차장에서는 말소에 필요한 행정적인 처리를 대신 담당할 수 있고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지 않으며 대부분 자체적인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와 반면에 무허가 업체는 업무처리에 필요한 금전적인 부담을 차주님에게 모두 전가시키거나 불법적인 상황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주로 차량을 가져오기 전 고철값을 많이 준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가장 낮은 시세의 금액대도 지급하지 않고 그대로 도주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또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소유주가 그대로인 차량을 다른 곳에 넘겨서 판매를 하거나 각지로 유통시키면서 피해 상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기들 관할이 아니라면서 책임을 회피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법적으로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일 때도 추적하기 힘들어서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아야 할 수 있고 장기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할 수 있으니 미리 관허 업체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견적은 사업장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엔진과 배터리 전압, 촉매 같은 필수 부속품만 탈거하고 나머지는 압축해서 철강 시세를 반영했습니다.

 

그리고 부품 매입가와 kg 당 책정되는 철강 시세에 따라서 최종적인 금액이 정해지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처리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차량을 처분할 때는 손해를 볼 수 있으며 특히 정상 주행이 가능한 기종이라면 리사이클링 처리장을 이용하는 게 훨씬 많은 폐차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접수를 진행하기 전에 전체적인 상태를 체크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자동차의 휠이 알루미늄 휠이라면 처분할 때 5만 원을 더해서 받을 수 있으니 미리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행 여부는 쉽게 판단할 수 있겠지만 간혹 휠 종류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럴 때는 담당 직원이나 출장 기사님이 확인해 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차를 인계할 때 견인료가 발생하는지 물어보세요.

많은 차주님들이 내가 받게 될 고철값에 관심을 가지지만 정작 처리장에 직접 납부해야 하는 지출되는 부분은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비용이 청구될지는 알아도 그렇게 비싸지 않을 거라고 짐작하면서 담당자들이 하자는 대로 맡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무허가 업체라면 차를 가져갈 때 비용만 20~30만 원 이상씩 청구할 수 있으니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차량 보관료를 일 수로 계산해서 청구하거나 인건비나 운영비 명목으로 추가비를 붙이는 경우도 빈번한데요.

 

이런 곳에서는 제대로 된 보상금을 받지 못하고 오히려 손해만 볼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이런 부분을 청구하지 않는 논산 자동차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안내드리는 방식에 맞춰서 준비해 보세요.

말씀드린 정보를 참고해서 사업장을 선택했다면 이제 유선 접수를 통해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배정된 직원에게 자동차의 전반적인 상태와 알루미늄 휠, 촉매 그리고 거주 지역구를 설명해 주시면 원부를 조회하고 일반 폐차나 압류 폐차로 진행할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서류는 신분증과 통장 사본, 차량 등록증 원본이며 사본만 있으면 되는 서류는 선명하게 찍어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남은 자동차등록증 원본은 차를 인계할 때 기사님에게 주시거나 그전에 차 안에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5. 소유주 말소까지 하루의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기사님이 도착하면 실소유주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뒤 차량을 가져오고 있으며 차량이 도착한 직후에 바로 부속품을 선별하고 악용할 여지가 있는 번호판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리사이클링 처리 시스템은 시간과 인력이 모두 충분해야 하므로 선별하는 부품의 개수에 따라서 진행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원활한 처리를 위해 말소 신청서 작업까지 동시에 실시하고 있으며 부품 해체와 서류 작업을 같이 실시하기 때문에 오전 중에 입고된 차량은 그날 저녁에 말소 등록증과 고철값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저녁 시간대에 입고됐다면 서류를 처리해 줄 수 있는 공무원도 퇴근하기 때문에 다음 날까지 대기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다음날 오전 중으로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허로 등록된 논산 폐차장에서는 일반폐기를 비롯한 조기, 압류, 상속 폐차를 모두 지장 없이 마무리할 수 있으며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답변드리고 있으니 부담 없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