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폐차 시 체크해야 할 부분 알려드려요
예전만 하더라도 외제차 하면 명실상부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지만 요즘에는 그런 인식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듯합니다. 국산 차라도 스펙이 높은 경우라면 외제차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소비자의 가치관 변화로 인하여 다른 소비를 줄이는 대신 고가의 자동차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외제차는 브랜드가 정해져 있죠. 오늘은 도로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BMW 폐차 절차에 대해 안내를 드릴까 합니다. 구입했을 때 차량 가격과는 관계없이 어떤 종류든 연식이 오래되고 큰 사고가 발생하면 폐기처분을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수명이 다 하지 않은 자동차를 제값 받고 팔 수 있을 때 중고로 판 후 다시 새로 출시된 차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렇게 소비패턴이 달라진 요즘이라고 하더라도 예전에 등록이 되었던 자동차들은 여러 선택지가 없기에 자연스레 폐차를 하게 되지요. 그러면서 관련 정보들을 탐색하게 될 텐데요. 내용이 워낙에 방대하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도 검색될 수 있기에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정부 정식 인증 폐처리장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장 첫 순서가 폐차장을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가장 꼼꼼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 결정에 따라서 BMW폐차 가격이 달라지고 폐차 비용까지 차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수수료로 문제를 일으키는 불법 처리장이 많습니다. 원래 받을 수 있는 법적인 비용이 외에 추가금을 청구하여 고객에게 불필요한 폐차 비용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직한 것과 그렇지 않은 곳을 가려내기 위해서는 정식적으로 국가에 등록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나라의 귀속되어 있다 보니 당연히 합법적인 절차를 밟아야 하며 실수로 발생될 수 있는 금전적인 피해까지 충분히 보상해야 합니다. 이처럼 가장 기본적인 안전장치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하셔야 억울하고 껄끄러운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증 여부에 대한 확인은 담당자에게 사원증이나 사업자등록증을 보여 달라고 하시면 되는데요. 직접 이 담당자를 대면하는 과정은 없기 때문에 편하게 모바일로 증거사진을 받아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BMW 폐차 비용은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처분비용이 폐기장들 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이 수수료를 필수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더 적은 수수료를 요구하는지 쪽으로 선택을 하셔야 하며, 터무니없이 많은 지출을 유도하는 곳이 있다면 그것은 합법적인 비용을 넘어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법에 정해져 있는 수수료는 견인비, 탁송비, 보관료가 있습니다. 그 외에 내야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은 과정에서 추가금을 요구한다면 이는 불법 폐기장에서 이익 충당을 위해 청구하는 위법 수수료임을 알아차리셔야 합니다. 다행인 것은 엔에스관허폐차장을 통해 차량 정리를 하신다면 기본적인 합법 비용조차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가 특수한 상황에 놓여 있지 않는 이상은 기본적으로 견인비와 탁송비 및 보관료를 무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습니다. 인건비와 유류비, 출장비 등의 명목으로 더 많은 지출을 요구하는 곳도 있지만 관허 센터는 그러한 지출을 폐기장에서 부담을 하고 있기에 편안하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3. BMW 폐차 가격은 이렇게 책정이 됩니다.
폐기장마다 규모나 장비 등이 모두 다른데 그러한 인프라들은 고철 보상금이 정해지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BMW폐차 가격은 크게 이렇게 합쳐져서 지급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1. 고철 중량
먼저 가장 기본적인 금액을 책정하기 위해서 자동차의 고철 중량을 측정해야 합니다. 이때는 공차 상태를 만들어하기 때문에 예비 타이어와 연료, 냉각수, 윤활유 등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탈거 작업을 해서 비어있는 차 상태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무게를 측정해서 처분 날짜의 고철 시세를 곱하면 되는데요. 고철 시세가 큰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고철이 활발히 거래되는 시기라면 이 금액이 조금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부속품
- 오토와 수동
차가 오토로 되어 있는지 수동인지에 따라서도 금액 책정이 달리 되고 있습니다. 무조건 오토가 더 많은 금액으로 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화물차나 승합차는 오히려 스틱이 더 인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짐을 싣고 이동을 하면서 힘을 더 받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스틱이 재활용이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승용차의 경우 당연히 오토가 더 높은 보상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 엔진
엔진은 자동차가 가동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재활용 품목 중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주행되고 있는 우리나라 중고 차량은 수리 시에 부속품을 조달받아야 합니다. 해외 바이어들이 이러한 중고 부속품을 매입하여 해당 국가의 수급을 하기 때문에 그런 경우 높은 재활용 값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차량의 외관
BMW 폐차를 하면 차의 외관 부분은 모두 압축해 버리는 걸로 알고 계시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 부분 또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범퍼나 트렁크, 램프, 후드, 본넷 등 이것도 재생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큰 부식이나 대미지가 없는 한은 다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처분을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차를 직접 구매하실 줄 만 아셨다면 처분하는 법도 분명 확인을 해 두셔야 하는데요. 이럴 때 혼자 고민하고 준비를 하시면 분명 막히는 구간이 있을 겁니다. 이때 관허 폐차장을 이용하신다면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으로 말소를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내해드리는 내용을 정독하셔서 기분 좋은 마무리를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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