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출고된 지 오랜 시간이 흐를수록 한두 개씩 문제가 발생해서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안전상의 문제가 조금씩 발생하면서 도로 주행을 하기가 힘들어질 수 있으며 무엇보다 고속 주행 시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해가 지날수록 공업사를 방문하는 기간도 짧아지면서 관리 비용에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이 경산시 폐차장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차량을 구입할 때와 마찬가지로 정리할 때도 신중하게 알아봐야 손해 없이 처분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잘 숙지한 뒤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1. 관허 처리장인지 사전에 파악한 후 접수하세요.
차량을 폐기 처분할 때는 정식으로 지정된 곳에 의뢰하셔야 안전하고 신속하게 말소 등록이 진행됩니다.
반면 아무 처리장을 선택해도 폐차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마치 공식 처리장인 것처럼 위장한 채 여러 피해 상황들을 발생시키는 무허가 영업장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무허가 업체에서는 수시로 고철값을 지급하지 않거나 보상금보다 더한 수수료를 요구하여 손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말소가 되지 않은 차량을 마음대로 유통시켜서 불법적인 상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런 피해 상황이 발생했을 때 법적으로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힘들며 법망을 피해서 운영하는 곳이라 단속하기도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사전에 인증 절차를 거치고 확인된 곳에서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인 인증 절차를 밟은 처리장을 확인하는 방법은 한국 자동차 협회에서 관허 센터로 지정된 폐기장을 대상으로 거기에 종사하는 직원들에게 영업 사원증을 발부하였으며 차주님은 담당자가 정해지면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받아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2. 접수 시에 차량의 상태를 말씀해 주세요.
자동차의 성능이 비슷하면 어떤 폐처리장을 찾아도 비슷한 시세로 폐차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폐기장이 동일한 설비와 규모를 갖추고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확연한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좋은 견적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는 관허 경산 자동차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작업 시스템이 도입된 처리장에서는 다시 재사용이 가능한 부품들을 유통처에 넘겨서 추가 이익을 발생시키는 구조로 정상 주행이 가능하면 그만큼 보상을 더 많이 기대할 수 있으니 의뢰를 하기 전에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말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확인하고 제대로 된 처리장에서 진행하는 게 중요합니다.
3. 바퀴 휠이 어떤 재질인지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자동차는 대부분이 고철로 만들어진 부분이 많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처음에 제조될 때 바퀴의 재질이 알루미늄인 경우가 많습니다.
알루미늄은 평범한 철보다 수요와 가치가 높기 때문에 폐차를 할 때 고철값을 5만 원 더 받아갈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어떤 종류인지 구분하는 게 힘들다면 경산 폐차 담당자에게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거나 또는 나중에 인계할 때 방문한 기사님에게 상태를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현장에 도착했을 때도 체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차를 반납할 때 지출되는 견인비가 없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자동차를 폐기 처분할 때 여러 가지 비용을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대부분이 견인비, 탁송비일 것입니다.
검색을 했을 때도 어떤 업체의 수수료가 가장 합리적인지 물어보는 질문 글도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실제로도 많은 추가 비용을 납부하면서 손해를 보며 진행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견인 수수료는 5만 원에서 크게는 30만 원 이상까지 다양하게 청구될 수 있지만 이렇게 부담스러운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진행할 이유는 없으니 전면 무상으로 지원해 드리는 경산 폐차장을 찾는 것이 좋으며 적은 액수가 아닌 만큼 조금 더 경제적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5. 접수도 짧은 시간 내로 진행됩니다.
옛날에는 유선 신청이 활발하지 않아서 신청서 작성과 서류 제출까지 모두 대면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메시지나 메신저, 유선 연결 중 편리한 방법을 골라서 선택하시면 담당자를 배정해드리고 있으며 직원에게 현재 머물고 있는 거주지와 차종, 기능, 연식, 알루미늄 휠 등 앞서 설명드린 내용을 참고해 상태를 말씀해 주시면 자세하게 설명을 드립니다.
민증과 운전면허증 중에서 편한 걸로 신분증을 준비해 주시고 통장 사본이랑 같이 촬영해서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등록증은 출장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드리거나 그전에 분실되지 않도록 차 내부에 수납해 주시면 차량과 같이 안전하게 가져오고 있습니다.
6. 여러 가지 말소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번호판을 확인해 원부를 조회해 봤을 때 추가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없다면 계속 일반 폐기 방식으로 이어나갈 수 있으며 이때 아침 일찍 입고된 차량은 부속품을 해체하면서 어느 정도 단계가 완료되면 말소 준비를 위해 담당 직원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후 행정적인 처리까지 도와드리면서 당일 폐차비와 말소 확인증 모두 전송드리고 있지만 만약 오후 늦은 시간대에 도착한 경우에는 금액은 미리 지급 드릴 수 있지만 말소까지는 하루 더 소요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원부 조회 상 압류 내역이 한 개 이상이라도 잡힌다면 이 부분을 해결하지 못했을 시 압류 폐기(차령초과 말소 제도)로 전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폐기 방식처럼 서류 준비와 접수, 진행 과정 모두 비슷하지만 중간에 촉탁 기관을 거치면서 통지해야 하는 기간까지 포함하면 소유주 말소를 하려면 2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간혹 기간 때문에 부담스러워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현실적으로 당장 처리할 수 있는 내역이 아니라면 관허로 등록된 경산 폐차장과 상의하여 더 도움이 되는 쪽으로 차량을 처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신청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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