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M5 폐차 가격 그리고 전체적인 절차에 관한 정보를 쉽게 풀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자동차를 폐기하고 말소 등록까지 마무리하는 절차는 생각보다는 복잡하지 않지만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챙겨야할 서류와 견인, 접수할 폐차장을 찾는 일까지 모든 과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접수부터 편하게 유선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서류나 사용하던 차량을 폐차장에 보내는 것 또한 담당 기사들이 직접 방문 드리기 때문에 크게 까다로울 절차가 없으며 거기다 번거롭게 말소 신고 또한 본인이 직접 관공서를 찾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처럼 관허폐차장과 같이 행정업무를 직접 할 수 있도록 권한이 주어진 곳에서는 명의자가 아닌 센터에서 말소등록을 해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님이 하셔야 할 일은 내 차를 맡길 합법적인 폐기장을 찾는 일과 명의 및 원부 내역에 따른 준비 서류를 마련해 두는 것 그리고 차를 반납하기 전에 안에 있는 물건과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을 모두 탈거 해 두는 것 정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블랙박스나 내비게이션 탈거는 처리장에서 차주님 대신 작업을 진행해 드리고 있지만 연결된 선은 살릴 수 없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탈거하고 나중에 공업사에서 작업비 1~2만 원만 지불하시면 원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는 지출될 수 있는 금액에 관한 부분도 미리 챙겨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SM5 폐차 비용 중에서 견인비가 폐차장마다 다르게 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견인비는 이동거리나 사용된 견인차의 톤수, 작업 환경의 까다로움, 위험도, 난이도 등에 따라 견인 수수료가 설정이 되고 있지만 관허 폐기장에서는 이러한 조건을 따지지 않고 무상 수거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리장에서 갖고 있지 않은 대형 장비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즉, 지면 보다 낮은 곳에 차가 추락해 있어 끌어올려야 하는 경우라거나 물 속에 빠져 있는 상황 등만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모두 무상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폐기 처분에 가장 첫 과정이라 할 수 있는 폐차장 선택은 먼저 인증 여부를 기준 삼아 결정하시면 됩니다.
"인증"이라는 것은 공단에서 직접 자격 여부를 심사하여 설립 기준이 충족하는 곳에 정식 허가를 한 것을 의미하며 이런 곳은 관허 폐차장으로 구분되어 있고 이곳에서는 합법적인 절차를 밟아 안전하게 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본 정보를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인증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불법 센터를 선택하셨다가 피해를 입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고객이 피해 사실을 중간에 알아차리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또한 이미 말소까지 끝난 상태라면 피해 사실을 본인이 스스로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그 과정이 매우 번거로워 그대로 마무리 짓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과정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인증 여부를 꼭 확인하고 접수하여야 이러한 손해없이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으며 등록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한국 자동차 협회에서 정식 사원들에게만 발급하는 영업 사원증 사본을 사진으로 요청하시고 두 눈으로 확인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유선상으로 담당자가 배정되면 가장 먼저 자동차 원부 조회 후 미납된 과태료나 세금 또는 저당권이 잡혀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로 시작됩니다.
이때 개인적인 사유로 원부에 압류가 잡혀있고 당장 해결할 여력이 없는 경우에는 자동차 나이(차령)를 확인하고 상품적인 환산 가치가 없을때는 강제 폐기 절차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차령초과 말소 제도)
예전에는 원부상에 압류나 저당이 걸려 있는 경우 말소전까지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아예 폐기 및 말소 등록 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사용이 불가능한 차에 세금이나 미납 과태료 등이 계속 쌓이는 문제가 있어 경제 상황이 악화되자, 이를 개선하기 위해 차령초과 말소 제도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차령 조건이 충족하는 압류차는 먼저 말소등록하고 추후 압류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일부 법을 개정하여 2003년부터 시행 중입니다.
하지만 원부상에 이런 체납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당일 또는 24시간안에 말소증이 발급되는 일반 폐기 방식으로 신속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준비하실 서류는 개인과 2인 이상의 공동명의 그리고 법인으로 제출할 서류가 정해져 있으며 아래 서류를 담당자에게 보내어 남아있는 두가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1인 개인 차주 : 신분증 앞면을 사진으로 찍어 전송, 자동차등록증 원본.
2인 이상의 공동 소유일때 : 명의자 모두의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 전송, 자동차등록증 원본.
법인 소유 일때 : 법인인감증명서와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과 자동차등록증 원본.
서류에 대해 조금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개인 및 공동 명의자의 경우 등록증 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차 안에 넣어두시고 신분증 사본은 담당자에게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달하시면 됩니다.
법인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원본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남은 두 가지 절차 중 하나는 차량 분해와 부속품 가격 측정을 해서 고철 보상금을 지급하는 것이며 또 하나는 말소등록을 해서 사본을 고객에게 발급하는 것입니다.
부속품이나 고철은 재활용할 수 있는 중요 자원이 되기 때문에 리사이클링 처리시설을 거쳐 최대한 활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가능케 하려면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제대로 갖춰져 있어야 하는데요.
관허센터는 리사이클링 처리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고 거기다 부속품 판매 루트도 다양하기 때문에 SM5 폐차 보상금이 높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고객님은 원하시는 것 이상의 고철 값을 받아봐서 좋고 업체에서도 활발하게 중고품을 거래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 되고 있습니다.
폐처리장에서 말소 등록까지 끝나면 합법적 과정을 통해 정상적으로 마무리가 되었다는 뜻인 말소사실증명서를 전달해 드립니다.
자동차가 처음 출시 될 때부터 마지막 폐차 시기가 다가올 때 까지 그 무엇하나 차주님에게 소중하지 않은 시간은 없으셨을 것입니다.
사계절이 몇번씩이나 바뀌는 시간 동안 추위와 더위를 막아주며 나를 위해 달려 주었던 차량을 정성들여 정리하고자 하신다면 관허 인증 폐기장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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