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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폐차

서울시 폐차장 까다롭게 선별하셔야 합니다.

연식이 오래된 노후차량을 폐기하기 위해서 서울시 폐차장을 찾고 계신 운전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자동차를 폐차하고 행정기관에 말소 등록까지 진행하는 모든 과정은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다시피 차량 폐기장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어떤 곳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최종적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폐차 가격과 신속하면서 안전성까지 겸비한 곳을 알고 있어야 모든 부분에서 충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를 폐기할때 어떤 부분을 확인하고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차량 폐기를 진행하는 분들은 대부분이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가지 사건, 사고에 휘말리는 경우도 우리 주변에서 종종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만 어느 정도 이해하고 계신다면 특별한 어려움 없이 보상금도 만족스럽게 받고 처분할 수 있으니 끝까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서울 안에는 환경적인 문제로 폐차장을 운영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경기도 근교나 인천에서 관할하고 있으며 무상 견인이나 탁송으로 기사님들이 방문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수많은 업체 중에 견적을 만족스럽게 받으시려면 지역에 관계없이 처리장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앞서 안내드린 내용처럼 관허로 등록된 사업장에서는 무상으로 방문을 드리기 때문에 거리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한 가지 드리자면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만족스럽게 받으시려면 여러 업체 중에서 리사이클 작업 시스템이 도입된 센터를 선택하셔야만 충족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몇 해전부터 이쪽 분야에서도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해서 운영하는 업체들이 간혹 생기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진행하게되면 차에 대한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견적을 제시할때 차에 대한 중량, 엔진, 미션, 알루미늄 휠, 배터리 부분만 가지고 금액을 환산해서 여러분들께 지급되는 폐차비로 정산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사업장에서는 추가적으로 재상 가능한 부품에 대한 가치를 별도로 평가해서 여기서 발생하는 부분을 차주님께 돌려드리기 때문에 일반 고철 중심으로 작업되는 처리장보다 플러스 알파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이유는 이런 부속들은 유통시켜 판매할 수 있는 중고 부품시장과 후진국으로 물량을 납품할 수 있는 거래선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설비를 가지고 운영하려면 기술력과 고가의 특수 장비, 넓은 부지가 기본적으로 밑바탕이 되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영세한 업체에서는 쉽게 따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이렇게 리사이클 공정 과정으로 운영되는 서울시 폐차장을 찾아내고 거기다 접수를 하셔야만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반드시 한국 자동차 협회에서 인증받은 관허 센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아직도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서 여러 가지 불법적인 형태로 운영하는 처리장이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면 차를 견인한 다음에 차주님과 유선 연결을 일방적으로 차단시킨다던가, 번호판을 불법으로 유통해서 대포차로 만드는 상황, 유선상으로 약속한 가격을 아무런 이유 없이 금액을 깎는 행위 등 일반적인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려운 일들이 이쪽 분야에서는 아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 폐기를 의뢰하기 전에 차주님은 반드시 협회에 공식적으로 동록 된 관허 서울시 폐차장인지를 꼭~ 확인한 다음에 접수를 진행하세요.

 

 

이런 안전한 사업장을 확인하는 방법은 협회에서는 관허 센터로 등록된 직원들에게 영업 사원증을 발급하였기 때문에 이 부분만 확인하면 믿고 진행하셔도 특별한 문제없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사원증은 차주님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본으로 전달해 드리고 있으며 만약 이런 증명서를 담당자에게 요청했는데 제시하기를 거부한다면 그곳에서는 절대로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 폐차 사기 '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이런 용어가 만들어진 이유는 대부분 이런 무등록 처리장에서 벌어지는 일이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일반, 압류, 조기폐차 절차!

 

자동차를 폐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진행되고 있으며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식을 담당자와 상의 후 선택하셔야 합니다.

 

◆ 일반 폐차 

 

일반은 우리 차주님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폐기 방식으로 우선 차량 원부상에 압류, 저당이 없어야 가능합니다.

 

일반으로 진행할 때 가장 큰 장점은 견인부터 행정기관의 말소 증명서 발급까지 당일이나 24시간이면 모든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방식을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만 챙겨주시고 차를 반납할 수 있는 일정만 담당자에게 알려주시면 견인이나 탁송으로 차고지까지 방문드리기 때문에 다음 절차부터는 그냥 편하게 기다려주시면 말소증이 발급되는 즉시 전송해 드립니다.

 

 

 

 

◆ 차량초과 말소 제도(압류 폐기)

 

차령초과는 일반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원부상 압류, 저당권을 당장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차를 먼저 폐기하고 남아있는 체납금은 나중에 해결할 수 있는 처분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진행되면 일반과 달리 행정기관에서는 말소증을 당일이 아닌 2개월 안으로 발급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가지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모든 차종이 이런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리 화물차나 소형 승합차는 만 10년 이상, 승용차는 만 11년 이상 연식이 노후된 차종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일반과 동일하게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이며 나머지 절차는 모두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조기폐차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사업은 관허로 등록된 서울시 폐차장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이 제도를 이용해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을 처분하게 되면 차종, 연식, 엔진 종류에 따라서 3.5톤 기준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차상위계층, 영업용, 기초생활수급자로 등록된 경우에는 이 금액에서 2배 증액된 최장 600만 원까지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저공해 조치를 취하고 싶어도 매연저감장치(dpf)가 개발되지 않은 차종이나 하부 구조상 장치를 설치할 수 없는 차량은 별도로 지원금에서 60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 신청 방법은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 세 가지를 앞면만 사진을 촬영해서 관허 폐기장 담당자에게 문자로 전송해 주시면 다음 절차부터는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서울특별시 안에서 자동차 폐차를 진행할 때 만족스러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주의 사항을 알려드렸는데요.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견적이나 절차, 서류 접수 등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항상 친절하고 명확하게 답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