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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오피러스 폐차 가격 절대 강자!

고급 세단 오피러스 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을 폐기할 때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좋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와 의뢰에 앞서 미리 체크해야 할 항목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를 폐기하고 말소 등록까지 진행되는 절차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낯설게 때문에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지금부터 설명드린 내용을 참고하고 진행하신다면 오피러스 폐차비를 충족하게 받으면서 행정적인 절차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니 조금만 집중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보상 금액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보통 자동차 폐차장에서는 폐기할 차량의 중량을 측정해서 차주님께 지급되는 금액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몇 가지 함정이 숨어있는데요.

 

전체 무게로 최종 견적을 계산하게 되면 폐기할 차량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높이려면 고철 무게보다 작은 부품까지 재활용할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을 찾아서 의뢰하셔야 금전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일반 폐기장 같은 경우에는 기본 탈거 품목인 엔진, 미션, 촉매, 휠, 배터리를 해체하고 나머지는 모두 고철 압축기에 넣어서 폐기하고 중량을 달고 현재 철강 시세를 대입해 최종 견적을 제시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액수를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행하면서 실망감을 감추기 어렵습니다.

 

 

 

 

반면 리사이클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처리장을 선택할 경우에는 중량 비중이 아닌 부품의 가치를 별도로 평가해서 최종 금액을 산정하기 때문에 일반 폐기장보다 경쟁력 있는 오피러스 폐차 가격이 지급되고 있으며 이곳은 평균 시세보다 5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 이상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시스템은 이렇게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하나씩 탈거하고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 이를 찾는 후진국 바이어나 국내 중고 부속 시장으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마진을 창출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여기서 발생된 이윤을 사업주 혼자서 독식하지 않고 폐차장을 믿고 맡겨준 차주님께 일정 부분을 돌려드리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시세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작업 시스템은 무게 중심으로 운영되는 사업장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없으며 이유를 간략하게 알려드리자면 이런 리사이클 작업을 병행하기 위해서는 초반 사업장을 설비할 때 기본적으로 넓은 부지와 고가의 특수 장비, 기술력, 거래처 등 여러 가지 부분이 처음부터 충족되어야 가능한데요.

 

결국 영세 사업장이나 이미 폐기장을 운영하면서 중간에 시스템을 도입할 구조로 변경하기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 차주님들은 이런 내막을 상세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업체들이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 때문에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처리장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알려드린 내용을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계신다면 거리와 상관없이 오피러스 폐차 보상금을 주변 시세보다 훨씬 더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중에 다시 한 번 더 언급해 드릴 내용이지만 관허 폐차장에서는 무'상 견인이나 탁송으로 차고지까지 방문드리기 때문에 거주하는 지역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2. 최정 결정에 앞서 주의할 부분은?

폐차장은 자동차 폐기부터 관할청 말소 신고까지 모든 절차를 전담하고 있기 때문에 업체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아무런 상식 없이 무턱대고 인터넷을 검색해서 그곳이 정상적인 폐기장인지 확인하지 않고 최종 판단을 내릴 경우엔 자칫 무등록 처리장에 의뢰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이런 무허가 폐기장이 위험한 이유는 이곳은 행정기관의 감시를 받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이윤을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행위도 서슴치 않고 자행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차를 견인한 다음 차주님과 유선 연결을 끊어버리고 행정기관에 말소 신고 없이 번호판을 유통해서 대포차로 둔갑시키는 경우 또는 애초에 약속했던 오피러스 폐차 비용을 아무런 이유 없이 깎아버리는 등...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협회에서는 이런 일들이 끊임없이 발생되자 정식 관허 지정 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자동차 폐기를 의뢰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하오니 최종 판단을 내리기 전에는 반드시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담당자에게 요청하시고 사본으로 받아본 다음에 차를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사본은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고 있으며 혹시 사원증을 요청했는데 이를 거부하는 업체가 있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걸어도 여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3. 말소 등록까지 간단하게

차량을 폐기하고 관할청 말소 신고까지 처리되는 절차는 2가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24시간 안에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는 일반폐기와 60일 안에 정리되는 차령초과(압류 폐기) 말소 제도가 있습니다.

 

먼저 당일이나 24시간 안으로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는 일반폐기는 등록증 원본, 신분증 사본만 챙겨주시고 차를 인계할 수 있는 일정만 담당자에게 알려주시면 무상 탁송, 견인으로 차고지까지 찾아가서 수거한 다음 하루 안에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등록 원부에 미납 과태료, 세금, 압류, 저당이 없어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담당자와 함께 사전 원부 조회 후 혹시 모를 해결되지 않은 금액이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순서대로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다음은 차령초과 말소인데요...

 

이 제도는 개인적인 경제 사정이 어려워 원부상에 걸려있는 체납 내역을 당장 해결하지 않고도 우선 차량부터 폐기하고 말소 등록은 2개월 안에 처리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진행 과정은 일반과 동일하지만 단지 말소증 발급 시점이 2개월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진행을 준비하는 차주님은 차를 반납하고 시간적인 여유를 갖고 말소증을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일반과 동일하지만 원부에 등록되어 있는 촉탁 기관에 따라서 인감증명서, 위임장 원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차령초과를 진행할 때도 미리 원부를 확인하고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준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