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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자동차 폐차 견적 조금만 알면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된 자동차를 폐기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고 있는 운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를 처분할 때 지급받는 폐차 견적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을 고철로 정리하고 행정기관에 말소 신고까지 진행되는 절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이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상식선에서 금액을 제시하면 대부분 수긍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어려운 현실인데요.

 

하지만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만 어느 정도 이해하신다면 현재 통용되고 있는 시세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잠시만 집중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폐차장마다 견적이 다른 이유는?

보통 일반 자동차 폐기장에서는 차주님께 지급되는 보상금을 측정할 때 고철의 중량, 알루미늄 휠 장착 여부, 엔진 정상 유무, 배터리, 촉매(중국산 x)에 대해서만 가치를 평가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고철 무게에 상당히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철강 시세 변동에 따라서 지급되는 금액이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리사이클 공정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에서는 차를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부품들을 별도로 해체해서 재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이것을 중고 부속품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수출해서 별도의 추가 마진을 얻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보통 25,000개 이상의 부품이 결합되어 있으며 이 것을 재활용할 경우에 상당한 경제적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사이클 작업이 병행되지 않은 폐기장에서는 이런 부분을 알고는 있지만 기술력과 인력, 고가의 장비, 넓은 부지 그리고 이를 소화할 수 있는 거래처를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도입하지 못하고 있지요.

 

그래서 차가 입고되면 기본 부품만 탈거하고 나머지는 모두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런 작업 방식은 사업자에게는 인건비를 줄이고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윤을 남길 수 있지만 정작 의뢰하는 차주에게는 현실적인 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없습니다.

 

하오니 자동차 폐차 견적을 시세보다 좋은 금액으로 받으시려면 저희처럼 리사이클 공정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처리장을 선택하셔야 평균 이상의 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관허 센터 여부는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우리 주변에 생각보다 많은 폐차장이 있지만 이중에는 무허가 처리장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허가 없이 운영하는 폐기장은 여러가지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차를 견인한 다음 유선 연결을 끊어버리던가 번호판을 유통시켜 대포차로 만드는 경우, 그리고 애초에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사고가 발생되는 것을 최소한으로 방지하기 위해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직원들에게는 영업 사원증을 발급하였으니 진행에 앞서 사원증 사본은 꼭 확인 후 의뢰하셔야 합니다.

 

사원증은 보통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고 있지만 허가 없이 운영하는 처리장에서는 이런 증명서가 없기 때문에 차주님께 보여줄 수 없겠지요.

 

하오니 아무리 좋은 폐차 견적을 제시한다고 하여도 이런 증명서가 없는 곳에서 의뢰할 경우 여러 가지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꼭~ 증명서를 확인하고 견인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3. 일반, 압류, 조기폐차

첫번째, 일반폐기는 자동차 원부상에 미납된 세금이나, 과태료, 범칙금이 없는 경우 진행이 가능하며 관할청에서 말소 등록증이 발급되는 시간도 하루면 충분합니다.

 

보통 차량 폐기를 의뢰하기 전 담당자와 사전 원부 조회를 통해 차에 걸려있는 금액을 확인하는 절차를 밟고 있는데요.

 

만약 본인도 모르는 미납금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차주님께 지급되는 보상금에서 상계처리 후 나머지 금액을 받는 것이 훨씬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과태료 금액, 내역, 가상계좌 등 모든 부분을 전담자가 확인 후 통보해 드리기 때문에 차주님께서 번거롭게 해당 기관을 통해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 2가지만 준비한 다음에 차를 반납할 수 있는 일정만 잡아지시면 견인 & 탁송 기사님을 통해 무상 수거로 인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입고된 차량은 말소 신고에 필요한 절차를 밟은 후 담당자가 관할청을 방문해서 말소 신고가 진행되며 거기서 발급된 증명서는 차주님께 사본으로 전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 차령초과(압류 폐기) 말소 제도는 원부에 과태료나 세금, 저당권이 잡혀 있어도 우선 차부터 폐기하고 말소증은 60일 안에 지급받을 수 있는 방식인데요.

 

하지만 이 제도는 모든 차종이 차령초과를 통해 차를 처분할 수 없으며 승용차 기준으로 만 11년 이상 연식이 되고 승합차나 화물차는 만 10년 이상 연식이 경과된 경우에만 상품적 환산 가치가 없다고 평가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가 장려 정책이며 차종, 연식, 엔진의 종류에 따라서 최대 300만 원의 국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처분 방식입니다.

 

그러나 조기폐차는 한정된 지자체 예산 안에서만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접수는 관허 폐차장을 통해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만 담당자에게 전달해 주시면 모든 절차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량 폐차 견적 알차게 받을 수 있는 방법과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계셔야 할 내용을 정리해 드렸는데요.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비용, 서류, 절차 등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항상 친절하고 알려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