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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벤츠 폐차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만 거론하면 누구나 알고 있는 고급 수입차 BENZ 차량은 요즘 소유한 분들이 많아서 도로 위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초기에 출시된 기종은 쉽게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무리 명품차로 알려진 차량이라 할지라도 연식이 오래 지날수록 안전적인 문제와 주기적인 부품 관리가 필요하고 특히 수입차의 경우 대체할 수 있는 부속품이 많지 않아서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벤츠 폐차 보상금을 많이 받고 다른 차종을 매입할 때 보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명성 높은 차량을 소유한 분들은 자동차의 마지막 단계인 폐기 과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행하는 분들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입차는 어떻게 처분해야 하는지, 참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필수로 공식 폐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차량을 폐기해 본 경험이 없거나 관련된 정보가 부족한 분들은 근처에 있는 아무 폐처리장이나 찾아가면 모든 과정을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허가 영업장은 겉으로 봤을 때 공식 센터와 구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가 피해를 보면서 처분하게 되는데요.

 

행정적인 말소 처리를 제대로 끝내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을 유통(대포차, 번호판)할 경우 거기에 상응하는 책임은 기존 차주가 떠않게 되고 각종 세금이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복잡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부당한 벤츠 폐차 비용을 터무니없이 많이 청구해서 손해를 불러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니 수입차 폐차장을 선택하기 전에는 한국 자동차 환경 협회에서 발급한 영업 사원증이 구비된 관허 업체인지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2. 진행 방식에 따라서도 보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허가의 중요성을 확인했다면 이제 견적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차량 폐기가 처음이라면 여느 폐차장을 가도 동일한 벤츠 폐차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부속품을 유통시켜 별도의 이윤을 창출하는 리사이클링 처리장인지, 아닌지에 따라서도 최종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리사이클링 시스템은 부품을 재사용하는 개념으로 엔진처럼 중요한 부품부터 시작해 정상적인 다른 부속품까지 체크해서 추가로 매입하는 방식이며 이것을 다른 곳으로 다시 유통시켜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충분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야 하므로 사전에 확인한 뒤 의뢰하시길 바랍니다.

 

 

 

 

 

3. 처리하는 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무허가 영업장에서는 수수료와 관련해서 여러 피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견인이나 탁송을 하면서 차량을 인계할 때 막대한 금전을 요구하거나 사전에 안내하지 않았지만 차량을 가져간 뒤에 청구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으로 명시되어 있는 처리비를 제외한 부가적인 부분들은 폐차장 자체에서 정하고 있는 문제인 만큼 부담스럽다면 지불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대신 견인비, 탁송비, 출장비, 원부 조회비 등 부가적인 진행비는 절대 청구하지 않는 부담 없는 곳으로 찾아오시는 게 좋습니다.

 

관허 폐차장에서는 사전에 연계된 곳이나 내부에 상주한 직원을 보내드려서 차량을 수거하기 때문에 차주님이 지출할 부분이 없고 발생하더라도 모두 자부담으로 처리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4. 우편, 팩스, 직접 방문이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찾아와서 처리장을 살펴본 다음에 접수하는 방법이 대부분이라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유선상 연결 후 자동차의 상태와 연식, 기종, 현재 거주지, 알루미늄 휠, 정상 작동 여부만 말씀해 주시면 전체적인 진행 방향과 여러분들이 받을 수 있는 벤츠 폐차 가격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견인이나 탁송 일정을 잡고 필요 서류를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우선 사본으로 보내주셔야 하는 건 신분증과 자동차 등록증은 원본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방문 기사님에게 전달하시거나 미리 차량 내부의 수납공간에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5.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금방 말소해드리고 있습니다.

 

차량과 등록증이 무사히 입고되었다면 등록증은 행정 처리를 위해 잠시 보관해 두고 차량은 번호판부터 부품까지 순서대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일찍 말소 처리가 되어야 경제적인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일정 단계가 지나면 문서 작업을 먼저 진행하게 되는데요.

 

대부분 오전 시간까지 입고되도록 스케줄을 잡아드리고 있으며 이 시간대에 도착하는 경우는 행정기관에 말소 신고 절차까지 당일날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후 2~3시를 넘겨서 입고되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까지 말소증을 발급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당일 날짜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오전 중에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6. 강제 말소도 능숙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절차는 일반 폐기 기준이며 혹시라도 원부 조회를 했을 때 압류 이력이 남아 있거나 다른 사람의 차량을 폐기할 때는 진행 과정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에 맞춰서 추가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거나 대기하는 시간이 추가될 수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차령초과 말소(압류 폐차)를 예로 설명드리면 법적인 과정이 추가되므로 행정적인 처리까지 2개월(보통 45~60일)이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길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중간에 촉탁 기관이 권리를 행사하며 이런 것들을 통지해야 하는 기간까지 추가되고 폐차장 자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미리 확인하여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부분만 이해한다면 일반폐기부터 강제처분까지 벤츠 폐차를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