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엔터프라이즈 폐차 현명하게 처분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구입할 때는 평생 타고 다닐 수 있을 것처럼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부속품이 소모되면서 잔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된 차종은 그 주기와 횟수가 점점 짧아지면서 공업사를 찾아가 정비를 자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지출되는 금액이 만만치 않아서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노후된 차량은 본인의 안전과 경제적인 부분을 생각해서라도 일찍 폐기 처분하고 다른 차종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차를 구매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중고차로 판매해서 명의만 바꾸기 때문에 직접 폐기하는 경험은 거의 드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이 어렵다고 오해하면서 장기간 방치하는 경우도 주변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지만 자동차 명의가 말소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공과금과 세금을 납부해야 하므로 기회가 될 때 깔끔하게 처분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엔터프라이즈 폐차 가격도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는 방법과 행정기관에 말소 신고까지 진행되는 절차, 그리고 기본적으로 알고 계셔야 할 상식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하는 게 제일 안전합니다.

 

자동차 폐기 처분이 처음이라면 어떤 곳을 방문해서 의뢰를 맡겨야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상을 무작정 많이 준다는 곳을 찾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처음부터 금액을 많이 준다는 말로 회유하면서 의뢰를 유도하는 곳은 무허가 영업장일 확률이 높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수시로 사건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지급하기로 명시가 되어 있었던 엔터프라이즈 폐차 비용을 지불하지 않거나 말소 확인증을 보여주지 않아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도 많으며 명의가 삭제되지 않은 차량을 다른 곳에 팔거나 방치하면서 법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문제가 생겼을 때 유선 연결을 하면 그대로 잠적하거나 법적인 책임을 차주님에게 맡기는 곳도 많으니 반드시 한국 자동차 협회에서 인증을 받은 폐차장만 이용하셔야 합니다.

 

인증 여부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협회에서 관허로 등록된 처리장 직원에게 발급하는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전송받으시면 진위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리사이클링 처리 방식을 따르는 곳을 이용하세요.

 

처리 설비가 충분하지 않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 가능할 만큼 직원이 존재하지 않다면 옛날 방식을 사용해 해체 작업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탈거할 수 있는 필수 부속품만 제거한 다음에 나머지 차체는 고철로 압축해서 제련소에 넘기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경우 엔터프라이즈 폐차 보상금을 잘 받기 힘들기 때문에 재사용이 가능한 상태인 부속품을 추가 매입하여 유통 마진을 얹어 드리는 리사이클링 방법을 이용하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매입한 부품을 수요가 있는 곳에 판매하여 추가 이익을 얻는 원리로 이윤의 일부를 돌려드리기 때문에 많은 고철값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3. 차량의 전체적인 상태를 알고 있는 게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 차종일수록 앞서 설명드린 리사이클링 처리 방식을 더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이 가능하다는 건 재사용할 수 있는 부품도 많다는 의미로 처리했을 때 폐차 견적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또한 추가로 자동차 바퀴가 알루미늄 휠인 경우에도 5만 원을 추가할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하거나 접수 당시에 담당 직원을 통해서 알아보는 걸 권장드립니다.

 

 

 

 

 

4. 수수료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 곳을 찾아보세요.

 

차량 폐기 시세는 여기저기 비교해 보시면서 정작 지출되는 수수료는 확인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견인비, 탁송비 등 운송비부터 시작해서 보관료까지 업체마다 관리하고 있는 항목들은 다양하지만 중요한 건 기본 이상으로 과한 수수료를 청구하는 경우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자동차를 반납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견인비가 나와서 당황스럽다면 그곳을 배제하고 다른 처리장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5. 접수도 원하는 곳에서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량을 폐기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팁들을 소개해 드렸다면 이제부터는 어떻게 접수를 해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새는 직접 방문, 우편, 팩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유선상으로 연결 후 3분이면 정보 확인 후에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이때 살고 계시는 지역구와 소지한 차량의 종류, 연식, 상태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편한 일정을 미리 정해서 안내해 주시면 견인, 탁송 기사님을 무상으로 보내드리고 있으며 등록증 원본은 차 내부에 미리 보관해 두시고 신분증과 통장 사본은 앞 면이 잘 나오도록 촬영해서 메신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당일 수거도 가능하니 원하는 일정에 맞춰서 스케줄을 잡아 보시길 바랍니다.

 

 

 

 

 

6. 소유주 말소까지 걱정 없이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출장 기사님이 찾아가면 인계자를 확인한 다음 차를 안전하게 입고시키고 있으며 입고된 차량은 접수 시에 미리 말씀해 주신 부분을 참고해서 자동차의 부품과 성능을 꼼꼼하게 분석한 다음에 리사이클링 처리 방침에 맞춰서 해체 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판과 부속품을 순서대로 분리하고 그다음 남은 차체를 압축하는 과정으로 일부 처리가 완료되면 행정적인 처리까지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차주님의 입장에서는 행정처리 과정인 말소 등록과 엔터프라이즈 폐차가 하루라도 더 일찍 처리되어야 유리하기 때문에 신청 서류 작업까지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전체적인 과정을 하루 만에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오후 1~2시까지 차량을 반납해 주시는 것이 좋지만 만약 그 이후에 들어온 경우에도 익일 아침까지 기다려 주시면 말소 확인증을 모두 보내드리니 걱정 마시고 맡기셔도 좋습니다.

 

자동차를 폐기 처분하는 게 이번이 처음이라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서 당황스러울 수 있으나 신뢰할 수 있는 공식 폐차장이라면 모든 과정을 믿고 의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