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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파주시 조기폐차 사업량 4,900대 선착순

대기 오염으로 인한 변화가 하나둘씩 심해지고 있다 보니 정부에서도 이 부분을 관리하기 위해서 여러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노후된 디젤 차량에서 내뿜는 매연도 환경 공해의 주범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12월부터 3월까지 운행을 전면 금지하는 정책과 도심 내의 녹색교통 지역은 계절에 상관없이 통행하지 못하도록 막으면서 규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 정책만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파주 조기폐차처럼 정부 보조금을 지급하고 처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도 운영하고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1.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면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3.5톤을 초과하지 않는 차량은 기준 상한액인 3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국이 시국인 만큼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는 계층들이 늘어나면서 차상위 계층과 기초생활 수급권자, 소상공인인 경우에는 한도를 600만 원까지 2배 상향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연저감장치(DPF)를 부착하고 싶지만 개발상의 이유로 장착하기 힘든 경우에는 60만 원을 별도로 받을 수 있으며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사업은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작년 기준으로 알고 있었다면 달라진 내용을 참고해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기본 자격 조건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처럼 특수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기본 자격만 있다면 파주시 조기폐차에 참가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배출가스 등급 기준으로 5등급을 부여받은 노후된 차종이어야 하고 과거에 DPF나 LPG 연료로 교체한 사실이 있다면 전산 기록이 남기 때문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관능 검사에서 매연을 제외한 다른 항목은 통과를 한 상태여야 하며 차량의 외관 상태와 주행 유무도 양호해야 합니다.

 

만약 검사에서 매연으로 불합격 판정을 받았다면 검사 결과서 사본을 기본 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불합격 판정을 받아도 자격이 주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소유한 기간이 중간에 다른 사람으로 명의가 변경된 이력 없이 6개월을 넘겨야 하며 마찬가지로 수도권 대기관리 권역 안에서도 거주한 기록이 6개월을 넘겨야 참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하나라도 미달한다면 참여가 어려우며 애매한 부분이 있다면 관허 폐차장을 통해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3. 전 과정을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차로 대상이 되는지 체크했다면 이제 관허 등록된 처리장에서 편안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유주께서는 차량등록증과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지원금이 이체될 통장 사본이 필요하며 우편이나 직접 전달이 아닌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주기만 하면 됩니다.

 

서류 테스트까지는 평균 10일 이상이 걸릴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그보다 더 짧아질 수 있으며 진행하는 동안 협회에서 일정 안내와 현황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4. 성능 테스트까지 완료해야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 상에 문제가 없다면 협회에서 고지한 일정 내로 성능검사를 마쳐야 최종적인 합격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심사 때와 마찬가지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된 검사원이 직접 차량의 기능과 상태를 살피기 때문에 도착하기 전에 자동차를 현장으로 보내 주셔야 합니다.

 

차량을 반납할 때도 비용이 전혀 청구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검사 시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최종 통과한 것으로 소유주 말소를 위한 작업을 실시하게 됩니다.

 

말소 확인증은 메신저로 보내드리기 때문에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폐차비도 곧장 입금해 드리니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무사히 끝낼 수 있습니다.

 

 

 

 

 

5. 전체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파주시 조기폐차 절차의 마지막 단계까지 통과했다면 1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처럼 상한액도 고정되지만 지급 방식도 동일하기 때문에 미리 참고하시는 게 좋은데요.

 

앞서 폐차에 참가, 통과한 사람부터 지급되기 때문에 평균 60일 정도 기다리셔야 입금 처리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2차 지원금까지 받기 위해서는 제도에서 정해진 규칙대로 새로운 차량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중고차를 구매했을 때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조건이 개편되었지만 배출가스 3~5등급이거나 디젤을 사용하는 차량은 해당되지 않으므로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6. 탈락됐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주시 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은 각 관할청에서 소중한 세금을 이용해 운영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아무나 참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설명드린 여섯 가지 조건과 서류 심사, 성능 심사 등 복잡한 과정을 따라야 합니다.

 

만약 심사 도중에 미처 발견하지 못한 미달된 기준이 나왔다면 그때는 걱정할 필요 없이 일반 폐차로 선회하시면 됩니다.

 

이때 정부 보조금은 아니지만 평균 금액보다 더 많은 고철값을 지급받으며 차량을 처분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도 신분증, 차량등록증, 통장 사본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이미 신청 접수를 끝낸 상황이라면 추가로 서류를 보내주실 필요가 없으며 참고로 일반 폐차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 아니라 각 처리장에서 단독적으로 실시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말소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보상금도 처리하는 당일날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파주 조기폐차 지원금을 생각하고 준비했지만 뜻하지 않은 변수가 찾아올 수 있지만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신뢰할 수 있는 공식 폐차장과 함께 일반 폐기를 준비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