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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의정부시 폐차장 똑똑하게 선별하세요

자동차는 일정 기간이 지나가면 운행하기 힘든 상태로 전환되면서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은 관리를 하지 않을수록 부속품의 수명은 더 닳기 때문에 오랜만에 주행을 하는 경우에도 곤란한 상황이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패턴이 반복되면 결국 중고차 판매를 고민할 수 있지만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어 가치가 떨어졌다면 의정부시 폐차장을 통해서 처분하고 고철 보상금을 받는 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 폐기 처분 역시 상태가 조금 더 양호할 때 진행하는 게 유리하기 때문에 상황을 체크해 보고 충분히 상의하여 결정을 내리는 게 좋은데요.

 

이유는 해당 차량의 부품 활용도가 높을수록 더 좋은 견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를 폐기하고 행정기관에 말소 신고까지 처리하는 업체를 선별할 때 어떤 부분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드리겠습니다.

 

 

 

1. 인증 절차를 거친 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폐기장을 선택할 때는 우선 관허 인증을 거쳤는지 유무부터 파악하는 게 중요하며 인증을 받았다는 건 곧 정식으로 폐차 사업을 운영해도 된다는 허락을 받은 것으로 사업자 등록증과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발급한 직원의 사원증을 모두 구비할 수 있습니다.

 

반면 그렇지 않은 곳은 모두 무허가 영업장이며 오늘도 이런 곳을 이용하면서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무허가 처리장들은 초기에 약속한 금액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말소 등록 절차 없이 아예 차량이 다른 곳으로 유통되고 판매되는 등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명의자 말소 처리가 완료되지 않아서 공과금을 지속적으로 내야 하는 등, 경제적인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꼭 관허로 등록된 의정부 폐차장을 확인하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2. 고철값은 모두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폐기장에서 차를 처분하는 방식은 엔진과 배터리, 알루미늄 휠, 촉매 같은 메인 부속품을 먼저 탈거한 뒤 나머지는 정상 작동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고철로 압축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 상태가 좋고 정상 주행을 하는데 문제가 없는 경우엔 가급적 리사이클링으로 운영하는 처리장을 찾아가는 게 바람직합니다.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영업장에서는 재사용할 수 있는 부속품을 매입해서 추가 이익을 돌려드리기 때문에 기대했던 이상의 폐차 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업장이 이런 인프라가 구축된 것은 아니므로 사전에 알아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3. 법적인 수수료만 지불할 수 있도록 하세요.

차를 폐기하고 말소 등록 절차까지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처리장으로 인계를 해야 합니다.

 

이때 정상적으로 운행하기 힘든 경우에는 견인을 통해서,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직접 방문을 할 수 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탁송 서비스를 맡길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차량을 입고시키기 위해서 당연하게 실시되어야 하는 작업들인데 이 부분을 악용하면서 추가 비용을 청구하고 중간 마진을 챙기려는 무허가 업체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추가료를 필수로 내야 하는지, 기타 수수료의 종류는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는 분이라면 그대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자주 청구되는 견인료나 탁송료는 법적으로 지불해야 된다고 명시되어 있지 않으니 부당하게 요구한다면 다른 곳을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또한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견인료가 전혀 없고 무상으로 처리되는 의정부 자동차 폐차장에 의뢰를 맡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이제 비대면으로 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고사항을 알아봤다면 이제 접수를 통해서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이때 유선으로 요청 주시면 개인, 공동, 법인에 따른 준비 서류를 안내드리고 있으며 우선 개인과 공동 명의일 때는 각각의 신분증과 통장 사본 그리고 등록증 원본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등록증 원본을 분실했거나 심하게 훼손된 경우에는 지정 담당자에게 이런 부분을 말씀해 주시면 차주님이 직접 재발급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말소 등록까지 마무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법인일 때는 회사 소유의 차량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등기부등본과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이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류 안내를 도와드린 다음에 바로 견인 및 탁송 일정을 잡아드리기 때문에 편한 시간대를 골라 주시면 직접 찾아오지 않아도 이렇게 유선으로 접수를 끝낼 수 있습니다.

 

 

 

5. 아래의 과정을 거쳐서 폐차가 마무리됩니다.

자동차를 가져가기 전에 미리 담당 기사님이 별도로 유선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이때 등록증 원본과 열쇠, 신분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서류를 확인하고 소유주와 명의가 동일하면 비로소 차를 인수하게 되며 이후 도착한 차량은 재사용 소지가 있는 번호판을 먼저 탈거 후 처분한 뒤에 나머지 부속품을 제거하고 있으며 동시에 관할청에 말소 신청을 할 서류까지 작성하게 되는데요.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이유는 리사이클링 방식으로 부품을 해체하는 건 상당한 인력이 투입되며 시간도 오래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전 중으로 입고된 경우에는 시간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당일 처리할 수 있는 반면에 오후 시간대에 넘어서 입고된 경우에는 관할청 운영 시간이 모두 끝나기 때문에 익일 오전까지 기다려야 말소 확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말소 방법은 일반, 압류, 조기폐차가 있습니다.

원부를 조회했을 때 체납 이력이 1건 이상 남아 있어서 일반 말소 과정을 진행하기 힘든 분들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압류 폐차로 전환해야 하는데 이때는 촉탁 기관에서 권리에 대한 행사나 통보 등 법적인 과정을 밟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는데요.

 

평균 두 달 정도 예상하셔야 하며 그래서 다른 말소 방식보다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렇게 복잡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경험이 많은 의정부 폐차장과 함께 한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순차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를 폐기하고 지자체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담당자에게 조기폐차를 신청하시면 차종, 연식, 엔진의 형식에 따라서 최대 300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특정 계층에게는 6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과 직접 신청 접수를 하고 싶은 분들은 담당 직원과 상의해서 방향을 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