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이상이 경과한 차종은 본격적으로 잔고장부터 안전 문제까지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될 수 있지만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공업사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유지하기가 힘들다고 생각되면 미련을 버리고 조금 서둘러 폐기 처분 후 새로운 차량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은데요.
왜냐하면 연식이 오래된 자동차는 한 번 부속들이 고장 나면 다른 부품들도 노후 현상으로 연쇄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지속해서 교체해야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다 보면 나중에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에 도래하게 되며 조금씩 금전적인 부담이 가증되다가 결국 포기하고 폐기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한 차량은 함께한 시간이 많기 때문에 정이 들어서 쉽게 폐기할 마음 먹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이런 미련은 나중에 경제적이나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판단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고속 주행시 이러한 문제가 일어날 경우엔 운전자의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이런 사황에 놓였다면 본인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서둘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반떼xd 폐차를 진행할 때 어떤 부분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하는지 살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폐기를 계획하는 분들은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시간을 조금만 할애하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공식 폐차장만 찾으셔야 합니다.
차량을 폐기할 때는 지정된 장소로 인계한 다음 관련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지역 외곽을 보면 수많은 폐기장을 찾을 수 있지만 이 중에서도 어떤 사업장이 협회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곳인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때 이를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은 사업자 등록증과 한국자동차협회에서 관허로 지정된 업체 직원들에게만 발급하는 영업 사원증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간단히 무허가 폐기장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인증 절차도 하지 못하는 곳이라면 높은 확률로 무허가 영업장이라고 할 수 있으니 피해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다른 곳을 추가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인증 받지 못한 폐차장에서는 차를 가져갈 때 견인비 또는 탁송료를 말도 안 되게 요구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자체적인 인력과 협력 업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모두 사설로 떠넘기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금전적인 부분을 차주님에게 전가하는 수법입니다.
또한 차량을 해체할 때도 의뢰인인 척 다른 처리장을 통하면서 중간 마진을 차주님에게 청구하는 곳들도 있으며 이럴 경우 손해가 클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서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2. 동일 차종이라도 업체별로 지급되는 견적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차를 폐기 처분할때 폐차장을 고르는 것보다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관허로 등록된 업체이며 이곳은 행정적인 처리를 비롯한 보상까지 원만하게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같은 인증 처리장이어도 어떤 방식으로 처분하는지에 따라서 아반떼xd 폐차 가격이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의 관리 상태가 양호하고 엔진이 정상이라면 리사이클링 공정 시스템이 도입된 곳을 선택하는 게 훨씬 더 유리한 고지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주요 부품만 제외시키고 나머지는 고철로 압축해서 철강 시세와 합산했지만 리사이클링 작업 시스템이 도입된 곳은 추가로 부품을 매입하고 이윤을 챙겨드리는 방식으로 더 많은 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부지와 규모, 설비, 인력 등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야 하므로 사전에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3. 부당한 수수료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를 폐기 처분할 때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견인을 통해 차량을 입고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폐차와 견인을 같은 의미로 생각하면서 일정한 견인료 부담을 예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청구서를 확인했을 때 20~30만 원 이상까지 부담된 액수를 보면서 당황해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는 무허가 업체에서 전형적으로 벌이는 수법이기 때문에 사전에 견인비가 얼마나 청구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차량을 가져갈 때도 수수료를 부담시키는 곳들도 있지만 그 외에 서류를 대신 준비하거나 장비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추가금을 붙이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은 법적으로 납부해야 한다는 조항이 없고 필수 수수료가 아니기 때문에 부당하다면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한국자동차협회에서 지정한 관허 폐차장에서는 이러한 과정에서 금전적인 부분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부담으로 작용되는 부분 없이 편안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앞서 안내드린 내용처럼 아반떼xd 폐차 보상금도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습니다.
4. 접수도 간단하게 도드리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모든 과정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소유주 본인이 폐차장으로 직접 찾아와서 다양한 작업을 거쳐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메신저, 문자 메시지, 유선 연결 등 편한 수단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서 컨텍을 주시면 알아서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차 상태가 어떻고, 어느 지역에 살고 있는지만 말씀해 주시면 담당 직원이 체크해서 나머지 일정까지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다음 차량을 입고할 방식을 정하게 되는데 상태가 좋지 못하면 견인을 하고 상태는 좋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탁송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행정기관 말소 등록에 필요한 신분증과 통장 사본은 그전에 메신저로 전송해 주시고 등록증만 기사님께 전달하거나 차량과 같이 보내주시면 됩니다.
5. 처리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폐기할 자동차를 가져가기 전에는 미리 메시지를 보내 일정을 확인시켜 드리고 있으며 보통 그 전날이나 당일 몇 시간 전에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부분을 미리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차주님이 준비해야 할 부분은 자동차등록증을 내부에 넣어 두시면서 다시 쓰는 장비는 빼 두시면 되고 트렁크에도 물건이 보관되어 있다면 같이 분리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마친 뒤 차량을 인계하는데 도착하는 대로 내부 시스템에 맞춰서 부속품을 탈거하고 관할청에 제출할 서류 준비도 하게 됩니다.

차주님의 입장에서는 말소 행정 업무가 조금이라도 더 일찍 완료되어야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낼 수 있기 때문에 행정 처리도 신속하게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오후 2시 이전에 입고된 차량에 한해서 당일 마감되지만 오후 3~4시 이후에 들어왔다면 관할청 문이 닫기 때문에 다음 날 오픈하는 시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까지 아반떼xd 폐차 비용을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는 방법과 폐차장 선택 기준, 주의사항, 진행 절차를 알려 드렸는데요.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견적, 압류 조회, 조기폐차 등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유선으로 요청해 주시면 원부 확인 후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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