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포르테 폐차 아무리 간단해도 확인해야 할 것은?

 

 

 

자동차 폐차장에 접수를 하게 되면 견인부터 말소까지 책임지고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따로 견인 업체를 알아봐야 할 필요도 없고 말소를 하러 관공서까지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처럼 예전보다 훨씬 더 쉬워지긴 했지만 그래도 신중하게 정해야 할 것은 존재하므로 중요한 정보는 어느 정도 숙지하고 계셔야 포르테 폐차도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으며 여러모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데요.

 

센터와 유선 연결 한 번만 하면 자동차 원부 조회를 통하여 알아서 진행방식을 정해주고 거기다 행정기관의 말소 승인이 날 수 있도록 신청서까지 작성해 드리기 때문에 진행하는데 있어서 업체 선택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폐기장으로 결정하는지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거기다 공신력 없는 불법 업체를 선택한다면 예상치 못한 불법 행위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위법 행위는 접수 시에 안내받은 견적에 미치지 못하는 고철 값을 받게 된다거나 말소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포차 등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알게 모르게 차주에게 추가금을 요구해서 수수료를 부당하게 더 납부해야 하는 상황도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정부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지 않은 미인증 업체에서는 이런 위법 행위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려하지 않기 때문에 차주님이 직접 신고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상황을 겪지 않으려면 정부가 설립 허가를 내준 안전한 관허 폐차장을 이용하셔야 이런 사건,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이곳이 인증을 받은 곳인지 사업자등록증이나 영원 사업증 등을 통해 꼼꼼하게 알아보신 다음 접수를 맡기셔도 절대 늦지 않으니 이 부분은 꼭 확인해서 안전하게 진행해 주셔야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진행 과정은 유선상으로 접수 요청 - 원부 조회를 통한 압류 내역 확인 - 견인 및 서류 전달 - 차량 분해를 통한 고철값 산정 - 말소 등록증 전달 및 포르테 폐차 보상금 입금 순서입니다.

 

자동차 폐기 처분 및 말소 방식이 몇 가지가 더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처분은 위에 기재해 드린 가장 기본적인 절차만 밟으면 됩니다.

 

오전 일찍 접수를 하고 서류 전달과 견인이 오후 2시 전에 마무리된다면 그날 끝내는 것이 가능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 방식을 선호하고 있으며 아무리 많은 과정을 폐차장에서 대신해 줘서 편하다고는 해도 끝맺음이 되지 않으면 계속 신경이 쓰이는 것이 당연할 것입니다.

 

이렇게 일반 폐기는 다른 방식과 달리 필수로 충족해야 할 조건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장 쉽고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만약 원부상에 해결할 수 없는 압류가 있다면 원칙적으로 체납액을 상환하여 해결한 다음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압류가 있는 상태에서 말소를 할 수 있는 차령초과(압류 폐기) 말소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이 방식은 꼭 차령(자동차 니이)이 만 11년 이상이 지나야만 신청을 할 수 있고 거기에 이해관계인에게 동의까지 얻어야 하므로 보편적인 방식에 비해서는 절차가 까다롭고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2003년도 이전까지는 압류가 있을 경우 꼭 해결을 하고 말소를 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하여 이제는 말소만 먼저 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차주에게는 훨씬 더 유리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차주님이 폐기장에 보내야 할 서류를 모두 준비하셔야 합니다.

 

서류는 각각의 명의 별로 그 종류가 상이해지기 때문에 어떤 명의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를 파악하신 다음 기사님 방문 전까지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명의 형태별 준비 서류

 

1. 개인 : 자동차등록증 원본,  신분증 앞면 사본(주민등록증, 임시 신분증, 복지카드, 운전면허증, 여권 등 대체 가능)

 

2. 외국인 : 자동차등록증 원본, 외국인등록증 앞&뒤면 사본(체류기간 남아 있어야 신청 가능)

 

3. 공동 : 공동 명의자 각각의 신분증 앞면 복사본, 자동차등록증 원본.

 

4. 법인 : 사업자등록증 복사본, 자동차등록증 원본,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법인등기부등본 원본(말소 사항 포함 필수)

 

 

이렇게 서류만 준비하시면 견인&탁송비 없이 수거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관허 폐차장에서 제공해 드리고 있는 혜택 가운데 하나가 바로 무상 수거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이 부분이 합법적인 부분이지만 자체적 인력만으로도 차량 수거가 가능하므로 부담스러울 수 있는 견인비를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고 안전하게 탁송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과정은 더더욱 간단합니다.

 

차량 해체와 말소를 센터 측에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차주님은 남은 시간 편하게 기다리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차주님께 지급되는 금액이 정해지는 것은 자동차를 분해해서 순수 고철 따로 중고로 판매할 수 있는 부속품을 따로 구분하는 해체 작업에서 결정 나고 있으며 이런 리사이클 작업을 세심하게 해야만 포르테 폐차 비용을 최대치로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재생 가능한 부품 탈거를 최대한으로 할 수 있는 장비와 유통 경로를 갖추어져 있어야만 만족스러운 견적을 받을 수 있지만 차주님이 이렇게 세세한 부분까지 직접 확인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것이 관허 센터라면 이런 기본 장비는 물론이고 가장 활발하게 자원 재활용을 할 수 있는 유통망까지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금액적인 만족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접수 전에 미리 확인하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인증 처리장에서는 자동차의 기본 정보를 조회하고 휠 종류를 확인해서 받을 수 있는 대략적인 견적을 미리 산출해 드리고 있으며 이렇게 금액적인 비교를 미리 하셔서 안전하면 물론이고 높은 포르테 폐차 가격까지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신다면 후회 없이 차량 정리를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