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쎄라토 폐차 허가받은 곳에서 정확하게 처리하세요

쎄라토 폐차 허가받은 곳에서 정확하게 처리하세요

 

차량이 오랫동안 사랑받으려면 타깃층의 니즈와 가격대, 이미지, 기술력, 옵션, 프로모션까지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스펙트라의 후속 모델이었던 쎄라토는 단 5년간의 판매 기간 동안 준중형 차종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단종된 차량입니다.
잘못 방향을 잡은 마케팅과 어중간한 타겟층, 부식 발생 등으로 오래 사랑받지 못하고 저조한 판매실적으로 서둘러 판매가 마감되었습니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같은 등급의 승용차 비해서 조금 더 높은 쎄라토 폐차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것은 자동차의 상태와 엔진의 종류, 휠 종류 및 기타 다른 조건까지 모두 따져보아야만 알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폐차 비용을 받아보기 희망하신다면 엔에스 관허 폐차장 쪽으로 확인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허 폐차장은 공단에서 지정한 공식센터로 합법적인 폐차가 가능한 유일한 곳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곳을 통해서 가장 정확하고 양심적으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기에 사원증을 보내 달라고 요청하신 후 관허 등록되어 있는 안전한 곳 인지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쎄라토의 경우 해치백보다는 일반 세단형이 좋고 경유보다는 가솔린이 더 높은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차량 처분의 첫 과정은 원부 조회입니다. 

 

그것을 토대로 일반 말소 or 차령초과말소(압류 폐차)와 같은 처리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말소 방식은 당연히 압류나 저당, 고액의 체납 금액이 없어야 하며 만약 이런 것들이 확인되더라도 차주가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일반 폐차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원부 내역에 문제점이 없는 차만 가장 흔하게 이루어지는 일반 처분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것은 가장 빨리 말소가 가능할뿐만 아니라 보편화된 방법이다 보니 많은 고객님께서 원하고 계십니다. 큰 변수가 없는 한은 당일에 폐차 과정을 모두 끝맺음할 수 있다 보니 신속한 마무리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압류 내역이 한 건 이상 확인이 되고 그것을 해결할 능력이 없는 상황이라면 연식에 대한 기준을 채우는지 확인 후 압류 폐차라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통해서 쎄라토 폐차를 해야 한다면 일반적인 방식에 비해서 과정이 더 복잡하고 시간도 더 오래 걸립니다. 압류 촉탁자에게 폐처분 허가를 구하는 기간만 해도 한 달 이상이 소요가 되므로 그 허가가 나기 전까지는 폐처리장에서 말소를 비롯하여 차량 해체작업을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계속 기다린 이후에 나머지 과정을 처리해야 하다보니 말소를 하는데 약 45일에서 60일 두 달가량은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압류폐기 방식이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같은 방법은 관허 폐차장을 통해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설 처리장과 국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무허가 센터에서는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일반 폐기 방식만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주가 직접 결정할 수 없는 이 폐기 방식을 다양하고 정확하게 안내를 받기 위해서라도 꼭 인증받은 센터를 선택해주셔야겠죠. 

 

 

 

2. 준비 서류는 어떤게 필요하나요?

 

이 원부 조회를 마치고 말소의 종류를 선택하신 다음 담당자에게 접수까지 완료되었다면 담당자에게 보낼 제반서류를 차주님께서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 서류의 종류는 많지 않으며, 일반 방식으로 개인 명의 차주가 센터에 보내야 할 서류는 단 두 가지입니다. 국가에서 받은 신분증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사진으로 찍어 보내시면 됩니다. 이것은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이 번호가 제대로 나오지 않게 보내 주시면 서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허 폐차장은 국가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인증 처리장이기 때문에 혹여 위법적인 행위에 내 정보가 재사용되진 않을지 염려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에 주민 번호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제대로 촬영을 하신 후 담당자에게 보내 주시면 필요한 과정에서 사용한 후 완벽히 폐기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더 공통 서류가 있는데요. 바로 자동차 등록증 원본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자동차 글로브 박스내부에 보관을 하면서 주행을 해야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 차 주님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갑작스럽게 이 서류를 준비 하기 어려운 상황도 생길 수 있는데요. 관공서, 차량등록소를 통해서도 다시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분실하셨다면 미리 재발급을 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사본으로 보내면 안 되기 때문에 꼭 원본으로 전달해 를 주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차량 인계 및 말소 후 차주님들이 해야 할 일은?

 

서류까지 준비가 다 돼셨으면 폐차 담당자에게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말씀을 해주시면 차량 있는 곳까지 탁송기사님이나 견인차가 별다른 폐차 비용 없이 방문을 하여 차량을 인계를 합니다. 그렇게 차량이 입고가 되고 나서 저당이나 압류건이 없는 차들은 바로 말소 진행이 들어가지며 자동차 해체가 시작이 됩니다. 거래할 수 있는 부품들을 탈거하여 고 나머지 부분들은 압축기로 눌러지는데 작업자의 스킬과 폐처리장과 연계된 유통 네트워크가 잘 이루어져있어야 쎄라토 폐차 가격이 비례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작업자의 정확하게 부품을 선별할 수 있는 능력과 여러 판매 루트를 통해서죠. 이렇게 해서 말소까지 되고 유선텍스트로 차 주님들은 말소 사실확인서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차에 들어놨던 필수 의무사항을 해지를 하시면 되고, 남은 일수를 환급을 받으시면 비로소 폐차가 마무리가 된 것입니다. 

 

 

 

이렇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쎄라토 폐차를 마무리 하시면 전혀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으며, 관허 엔에스 처리장의 담당자와 일대일 비대면으로 직접 물어보면서 진행을 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편하게 마무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5등급에 해당이 되는 디젤 차량이라면 조기폐차로도 진행하실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